상단영역

본문영역

“내 마을은 내가 지킨다” 광명5동 자율방재단, 소화전 소방훈련 진행

스스로 마을 지키기 위한 비상소화전 사용 생활화 목적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7.29 16: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광명5동 자율방재단(단장 박승순)은 지난 28일 비상소화전함이 설치되어 있는 새마을시장 내 소화전에서 주민 50여명을 대상으로 소화기 사용법과 비상소화전 작동요령을 습득하고 체험하는 훈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광명소방서 광남 119안전센터의 적극적인 지도로 자율방재단원과 상가주민들이 소화전 사용방법을 익힐 수 있었다.

특히 화재발생시 골목길 주차로 인해 소방차의 진입이 어려워 소방차 도착 전 비상소화전을 작동, 초기에 먼저 진화할 수 있도록 작동방법을 습득하고 훈련하는데 역점을 뒀다.

훈련에 참여한 주민은 “화재발생시 소방차가 도착하기 전 화재현장에 신속히 대처해 나가기 위한 뜻 깊은 훈련이었고, 실제 체험을 해볼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전했다.

광명5동 자율방재단 박승순 단장은 “화재는 우리 주변에서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예기치 못한 재난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광명5동 자율방재단원 뿐만 아니라 주민 모두가 관내 비상소화전함 위치를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하고 비상소화전 작동요령을 익혀 화재예방과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광명5동 2680-509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