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최초 3D프린터 미니박람회 개최

8월30일 SK테크노파크 2층 광장에서...기술세미나, 3D 프린터 전시 및 출력 시연 등 행사 진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8.22 13: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첨단 미래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3D프린터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30일 SK테크노파크(소하동 소재) 2층 광장에서 3D프린터 미니박람회를 개최한다.

3D프린터 미니박람회는 오후2시부터 4시까지 열리며, 3D프린터 이해를 위한 기술 세미나와 3D프린터 전시 및 출력시연, 관련 산업 홍보 등이 진행된다.

3D프린터 기술세미나는 3D프린터 이해와 기술 및 활용방안을 주제로 총 2회 운영되며, 희망자는 광명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광명시 스마트인력개발센터로 26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또 3D프린터 전시와 출력 시연을 통해 일반인에게 3D프린터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시는 박람회를 통해 3D프린터 관련 사업체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최첨단 IT도시로 한걸음 더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광명시는 2013년부터 3D프린터 플레이어 양성과정 등 IT분야 무료 직업훈련을 실시, 청년일자리 만들기에 주력하고 있으며, 올해 3월에 스마트인력개발센터를 개관해 첨단 기술분야 청년 직업교육과 취업연계를 집중 지원하고 있다.

3D프린터 미니박람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스마트인력개발센터(02-2083-2041~2)로 문의하면 된다.

 

(시 일자리창출과  2680-612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