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경기신용보증재단 광명지점 개점, 광명시 중소기업 등 편의 증진

광명지점 개점으로 접근성 강화...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8.23 11:51
  • 수정 : 2016.08.23 13: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문을 연 경기신용보증재단 광명지점 개점식에서 양기대 광명시장이 축사를 하고있다

광명지역 중소기업인과 소상공인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경기신용보증재단 광명지점이 문을 열었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지역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등의 이용 편의를 위해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병기, 이하 경기신보) 광명지점을 유치, 23일 개점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양기대 광명시장과 경기신용보증재단 김병기 이사장, 이병주 광명시의장, 박승원 경기도의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경기신보 광명지점 개점을 통해 담보력이 부족한 지역내 중소기업·소상공인 등과 개인의 채무를 보증함으로써 원활한 자금지원 서비스를 제공,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한 몫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동안 광명 지역에 소재한 기업들은 경기신보의 신용보증 지원을 받기 위해 주 3회 운영했던 경기신보 광명출장소를 이용하거나 경기신보 부천지점을 방문하는 등 이용에 불편을 겪어왔다.

그러나 이번 광명지점 개점으로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지점 이용이 용이하게 되었고, 보증 지원 등 자금 지원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개점식에 참석한 양기대 광명시장은 축사를 통해 “경기신보 광명지점 유치를 통한 이용편의증진과 보증지원 확대 및 신속한 보증처리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자금난에서 보다 자유로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는 보증지원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광명시를 만들어 양질의 일자리창출은 물론 지역경제도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문을 연 경기신보 광명지점은 20번째 영업점이며, 지난 2010년 19번째 영업점인 동탄지점 개소 후 6년 만에 신규로 설치되는 영업점이다.

경기신보 광명지점 위치는 광명시 철산로 36 알렉스타워 9층이며 자세한 안내는 경기신보 고객센터(1577-5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기업경제과 2680-645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