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보건소, 지카바이러스 예방 위한 방역소독 실시

7월 신설된 감염관리팀, 24일 구름산 등산로, 근린공원에 방역 진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8.26 17: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 주변 시설 및 근린공원 등에 계속 방역할 계획

24일 광명시 구름산 등산로에서 보건소 감염관리팀과 방역업체가 지카바이러스 매개체인 흰줄숲모기 방역활동을 하고있다

광명시보건소(소장 이현숙)는 지난 24일 지카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바이러스 매개체인 흰줄숲모기에 대한 방역을 실시했다.

방역활동은 매주 수요일 진행되는 지카바이러스 클린데이 행사의 일환으로 올 7월 신설된 감염관리팀과 방역업체가 참가해, 광명시민이 자주 이용하는 구름산 주요 등산로 및 산 내 조성된 근린공원 수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시 보건소는 산 주변에 조성된 광명시종합체육관을 비롯해 도덕산 근린공원 등 7개 근린공원을 대상으로 동(洞) 자율방역단과 함께 흰줄숲모기 방역을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흰줄숲모기가 산에 서식하는 만큼 이용하는 광명시민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다하고, 야외활동 시에는 반드시 기피제 사용하고 긴 옷을 착용해달라”고 당부했다.

 

(시 보건사업과  2680-549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