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치매관리센터 이용 어르신, 제1회 경기도 치매극복대상 경기도지사상 수상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9.22 14: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열린 제1회 경기도 치매극복대상 시상식에서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한 이기홍 어르신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제9회 치매 극복의 날을 맞아 경기도에서 주최한 ‘제1회 경기도 치매극복대상’ 에서 광명시 치매관리센터의 이기홍 어르신이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치매극복대상은 치매로 인한 어려움에 적극적으로 도전해 극복해나가는 치매 환자와 가족의 모범 사례를 발굴, 다른 치매환자에게 용기와 희망을 심어주고 치매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에 기여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됐다.

수상자인 이기홍 어르신은 약물치료와 함께 광명시 치매관리센터의 작업ㆍ미술ㆍ음악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고, 집에서도 워크북을 활용한 인지활동과 운동을 꾸준히 해, 치매 진행을 늦추고 우울감 감소로 일상생활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온 점이 높게 평가됐다.

시상식 후 이기홍 어르신은 “치매 초기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을 때, 광명시치매관리센터를 알게 돼 치매진단과 전문적인 상담·평가를 통해 인지프로그램을 참여하게 됐다. 열심히 다니면서 처음과 달라진 나를 느낄 수 있어 뿌듯했는데, 이렇게 좋은 일까지 생겨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명시 치매관리센터 관계자는 “치매환자의 조기발견과 초기 치매환자에 대한 적극적인 개입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의 치매 극복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며, “가족의 치매가 의심되는 경우 적극적으로 치매관리센터를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과 문의는 광명시 치매관리센터(02-897-3366~7)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보건사업과  2680-554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