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문화 도시 광명, 인문학에 물들다

혜민 스님, KBS 아침마당 김병후 박사 등 10월 5일부터 명강사 총출동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09.23 11:40
  • 수정 : 2016.09.29 14: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오는 10월 5일부터 매주 수요일 6차례에 걸쳐 오리이원익선생의 청렴 정신을 계승하는 인문학 특별강좌를 마련했다. 1강~5강은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진행되며 마지막 혜민스님 강의만 광명시 시민회관에서 진행된다. 선착순 무료입장이다.

첫 번째 강의는 KBS 아침마당 고정 패널로 활동 중인 정신과 전문의 김병후 박사가 맡았다. ‘우리 부부 어디서 잘못된 걸까?’라는 주제로 행복한 부부 생활의 지혜를 광명시민에게 나눠줄 것이다.

이어서 베스트셀러 <대통령의 글쓰기> 강원국 전 대통령 연설비서관은 신뢰할 수 있는 사회와 관계의 초석인 말과 글의 중요성과 소통법에 대해 강의한다. 자녀, 부부, 직장 동료와의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분에게 당장 써먹을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해 줄 것이다.

세 번째 강의를 맡은 이는 전 중앙일보 논설고문에서 웰다잉 강사로 변신한 최철주 선생이다. 올해 초 국회를 통과하고 2018년 시행을 앞둔 존엄사법의 도입으로 그 동안 침묵 속에 묻혀있던 죽음의 문제가 수면 위로 떠올랐다. ‘잘 죽는 것’이 인간 존엄의 마지막 과제라는 것을 깨닫는 강의가 될 것이다. 특히 몸이 아프신 부모님을 둔 중장년층에게는 더욱 요긴한 강의다.

여성 범죄에 대한 두려움이 어느 때 보다 높은 요즘이다. 박미랑 한남대 경찰행정학과 교수는 ‘여성이 안전한 도시’에 대한 처방과 개인이 실천할 수 있는 범죄예방법에 대해서 알려준다.

다섯 번째 강의를 맡은 손철주 선생은 ‘옛그림으로 본 옛사람 지혜’라는 주제로 우리 그림에 녹아 있는 선조들의 멋스러운 지혜를 찰진 입담으로 풀어낼 예정이다.

오리이원익 청렴인문학 특별강좌의 마지막은 혜민 스님이 장식한다. ‘마음 다스림 콘서트’로 일상에 지친 광명시민들의 마음을 다독여 줄 것이다.

문화관광과 양철원 학예사는 “이번 인문학 강좌들은 실생활에 꼭 필요한 지혜로 가득하다. 문화도시 광명은 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려 한다. 많은 관심과 참석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수강과 관련한 문의는 광명시 문화관광과(02-2680-6142)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문화관광과  2680-614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