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경기도에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종합대책 요청

남경필 지사에 “주민 의견 충분히 반영, 광역기반시설 설치 및 확충”건의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10.21 15: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조성 협약을 체결한 후 남경필 경기도지사(가운데), 양기대 광명시장(가운데 왼쪽)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21일 경기도가 발표한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조성 관련해 남경필 경기도지사에게 “주민의 의사를 충분히 반영하고, 광역 기반시설이 갖춰질 수 있도록 적극 나서 달라”고 요청했다.

양기대 시장은 이날 경기도청에서 남경필 지사, 박상우 LH사장, 최금식 경기도시공사사장, 류호열 시흥시 부시장 등과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협약을 체결한 뒤 남지사에게 이같이 건의했다.

양기대 시장은 “광명․시흥 테크노밸리가 조성되면 약 10만개의 일자리가 생기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 등 광명시의 경쟁력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며 “유라시아대륙철도 출발역으로 육성중인 KTX광명역과 역세권, 인근의 국제적 관광명소로 부상하고 있는 광명동굴, 첨단산업 연구 기능의 광명‧시흥테크노밸리가 잘 조화를 이룬다면 광명시는 동북아 융복합 창조경제의 메카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양 시장은 또 사업지구에 편입된 4개 마을 주민들의 생존권과 주거권이 침해받지 않도록 지역주민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소통하고 과감한 인센티브지원을 최우선적으로 검토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와 함께 양 시장은 경기도가 앞장서서 이 지역의 도로, 교통, 저류지, 상하수도 등 광역 기반시설에 대한 종합적인 대책을 함께 수립해달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광명시와 경기도, LH공사, 경기도시공사 등은 조속한 시일내에 주민설명회를 갖기로 합의했다.

광명․시흥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은 광명시 가학동지역과 시흥시 일부지역을 합쳐 206만㎡(62만2천 평)의 부지에 일반산업단지, 첨단산업단지, 물류유통단지, 주거 단지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판교테크노밸리 이상의 기능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 융복합도시정책과 2680-235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