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1동, 동네 벼룩시장‘광하나 플리마켓’운영

주민 스스로 참여하는 동네 벼룩시장‘성황리에 마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10.25 15: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3일 광명1동 주민들이 스스로 참여하는 동네 벼룩시장 '광하나 플리마켓'이 열렸다.

광명시 광명1동(동장 이준형)에서 지난 23일 동네 벼룩시장 ‘광하나 플리마켓’을 운영했다.

이번 첫 회를 맞은 ‘광하나 플리마켓’은 동네 주민들이 자유롭게 중고물품을 가져와 사고파는 벼룩시장으로, 광명1동 시정모니터 ‘광명지기’(회장 김경원)가 시장 운영을 맡고 광명1동 주민센터는 행사 기획․홍보 등 행정적 지원을 담당했다.

이 날 자발적으로 참여한 50여명의 주민들은 직접 돗자리를 깔고 가격을 매겨 중고물품을 팔았으며, 특히 35개월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어린이들의 참여가 돋보였다.

광명지기와 오름청소년센터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은 별도로 간식과 기증물품을 팔았고 이로 인한 수익금은 전액 광명시 내 청소년 보호시설에 기부할 예정이다.

김경원 광명지기 회장은 “처음 실시하는 행사이기 때문에 참여가 많지 않을까봐 걱정했는데,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 준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집에서 가까운 곳에서 이러한 행사가 계속 이어졌으면 하는 주민들의 바람을 들으니 더욱 보람을 느낀다. 내년에는 보다 활성화시켜 광명1동을 대표하는 마을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준형 광명1동장은 “오늘 날씨가 쌀쌀하고 빗방울이 떨어지는 등 좋지 않은 여건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성황리에 마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좀 더 체계화 시켜 5일장처럼 주기적으로 정례화 하는 방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명1동  2680-5005)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