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보건소의‘찾아가는 한방 진료’사업 경로당 어르신 큰 호응

한의사 ․ 간호사 광명동 지역 경로당 방문...한방 무료 침 진료와 혈압 ‧ 혈당 측정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10.25 15: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보건분소에서 운영중인 순회 이동 한방진료 날, 한의사가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을 진료하고 있다

광명시보건소(소장 이현숙)의 보건분소(광명6동 소재)에서는 지난 8월 23일부터 거리가 멀어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한의사가 광명동 지역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 진료하는, 순회 이동 한방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진료는 한방의사와 간호사가 경로당을 방문해, 무릎 관절 및 허리 통증이 있는 어르신에게는 침술, 진맥 등 한방 진료를 하고, 혈압 ․ 혈당 측정 및 상담을 통해 건강관리도 돕고 있다.

경로당 방문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에 경로당 운영 실정에 맞춰 진행되며, 10월 현재 15개 경로당에서 260여명이 한방진료에 참여했다.

또 꾸준히 진료받을 필요가 있는 어르신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오후시간에 보건분소에 예약하고 방문하면 연속된 진료도 받아 볼 수 있다.

보건분소 관계자는 “이 사업의 만족도가 높아 광명동 지역 경로당의 신청을 통해 한방진료를 더욱 많이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외에도 혈압, 혈당, 체지방 측정 및 영유아 마사지 교육 등 다양한 건강증진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 보건사업과 2680-514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