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불법광고물 단속과 함께 사전예방 교육도 실시

시 운영하는 교육 진행 시, 불법 광고물 사전예방 교육도 함께 실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10.26 13: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열린 노래연습장업 등 영업주 위생교육에서 본 교육에 앞서 곽태웅 광명시 지도민원과장이 불법광고물 사전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광명시(시장 양기대)가 아이와 맘(Mom) 편한 도시 만들기를 위해 음란하거나 퇴폐적인 내용을 담은 불법 유해광고물 강제철거 등의 단속과 더불어 불법 광고물을 근본적으로 뿌리 뽑고자 사전 예방 교육도 실시해 관심을 끌고 있다.

26일 시에 따르면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하안동 동부새마을금고 3층 회의실에서 열린 미용업 영업주(500명) 법정위생교육과 21일 평생학습원 공연장에서 실시한 노래연습장업 등 영업주(163명) 위생교육에서 불법광고물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광명시 간판 허가증 제출 안내 및 불법 광고물 근본적 정비 계획에 대하여 교육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 강의를 맡은 곽태웅 지도민원과 과장은 효율적인 선진 광고물 행정 서비스를 안내하면서 불법광고물 설치, 선정적인 광고 등은 기초질서 위반행위라고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아이와 맘(Mom) 편한 도시 만들기 위해 앞으로 11월 2일에 실시할 부동산 중개업 대표자 교육 등 시민들을 위한 교육을 진행할 때 불법 광고물에 대한 사전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유해 불법 간판, 전단지, 에어라이트 등을 집중적으로 계도 및 단속해 청소년 유해환경을 근원적으로 차단하겠다”고 말했다.

 

(시 복지정책과  2680-676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