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市, 경기도에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종합대책 요청

‘주민 의견 충분한 반영과 도로·상하수도 등 광역 기반시설 설치’ 건의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10.26 13: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10월 21일 경기도가 발표한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조성과 관련해 주민의 의사를 충분히 반영하고, 광역 기반시설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나서달라고 요청했다.

광명시는 이날 경기도청에서 경기도·시흥시·한국토지주택공사(LH)·경기도시공사와 ‘(가칭)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조성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LH·경기도시공사와 주민 설명회 개최 합의

광명시는 이 자리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 등에게 사업지구에 편입된 4개 마을 주민들의 생존권과 주거권이 침해받지 않도록 지역주민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소통하며 과감한 지원을 최우선으로 검토해줄 것을 요구했다. 또한 경기도가 앞장서서 이 지역의 도로·교통·저류지·상하수도 등 광역 기반시설에 대한 종합적인 대책을 함께 수립해달라고 건의했다. 이와 관련해 광명시와 경기도·LH·경기도시공사 등은 조속한 시일 내에 주민 설명회를 갖기로 합의했다.

2200여 개 기업 입주 9만6000여 개 일자리 창출 기대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은 광명시 가학동 지역과 시흥시 일부 지역 206만m2(62만2000평)의 부지에 일반산업단지·첨단산업단지·유통단지·주거단지 등이 2022년까지 들어서는 광명시의 미래에 매우 중요한 사업이다.

市, 동북아 창조경제 중심 될 것

광명시는 광명·시흥 테크노밸리가 조성되면 9만6000여 개의 일자리가 생기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되어 광명시의 경쟁력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유라시아대륙철도 출발역으로 육성 중인 KTX광명역과 역세권, 인근의 국제적 관광명소로 부상하는 광명동굴, 첨단산업 연구 기능의 광명·시흥 테크노밸리가 조화를 이룬다면 광명시가 동북아 융복합 창조경제의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융복합도시정책과  2680-235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