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동 중앙도서관에 ‘장난감도서관’ 생긴다

광명시·신세계그룹·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설치 협약… 올 12월 개관 예정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10.27 16:01
  • 수정 : 2016.10.27 16: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광명7동에 있는 중앙도서관에 ‘장난감도서관’이 새로 생긴다.

광명시는 장난감도서관 설치를 위해 10월 25일 신세계그룹,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명시는 운영에 필요한 장소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신세계그룹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는 설치비(리모델링 비용)와 매년 운영비 일부를 지원하며, 운영은 광명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하기로 했다.

광명동 지역주민 육아에 큰 도움

중앙도서관 2층 향토자료실 자리(451m2)에 생기는 장난감도서관에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노는 ‘너울가지놀이실’과 보육·육아에 필요한 상담실과 교육실도 함께 들어선다. 11월 중 리모델링에 들어가 오는 12월 문을 열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정동혁 신세계그룹 상무이사와 이규성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부회장은 “어린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 관계자는 “신세계그룹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도움으로 중앙도서관에 장난감도서관과 너울가지놀이실을 설치할 수 있게 돼 보육·육아시설과 문화시설이 부족하고 환경 개선이 필요한 광명동 지역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명시는 소하동에 있는 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하안종합사회복지관 2층에도 장난감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보육지원과 2680-225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