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동굴 배우자”...몽골 공무원 벤치마킹 방문

11월30일 몽골 공무원 18명 광명동굴 찾아...폐광산 개발 사례의 모범으로 평가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6.12.01 11: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부터 100여 명의 외국 공무원들 벤치마킹 위해 다녀가

11월30일 몽골 공무원 18명이 광명동굴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했다

버려진 폐광산을 문화와 예술이 어우러진 글로벌 관광지로 개발한 광명동굴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11월 30일, 몽골 공무원 18명이 광명동굴을 방문했다.

이들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 사업의 일환인 ‘몽골 광해관리 마스터플랜 수립 및 역량강화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공무원으로, 폐광의 우수활용 사례를 배우기 위해 방문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날 몽골 공무원들은 광명동굴의 곳곳을 둘러보며 시설물 하나하나에 깊은 관심을 보였고, 이어 자원회수시설과 업사이클아트센터를 관람했다.

관람을 마친 한 몽골 공무원은 “몽골에도 버려진 폐광산이 많이 있는데 광명동굴은 폐광산 개발의 모범사례라고 생각한다”며, “광명동굴의 개발 사례를 몽골에 있는 폐광산 활용에 적극 반영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2015년 4월 유료화 개장 이후 229만 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다녀간 광명동굴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외국 공무원들의 방문이 잇따르고 있다. 6월 16일에 미얀마 천연자원환경보호부 공무원 16명이, 같은 달 21에는 중국 북경 등 9개 성의 청년공무원 177명이 방문했다. 이 외에 우즈베키스탄, 콩고, 페루, 인도네시아 등에서 약 80명의 공무원들이 광명동굴을 찾았다.

 

(시 테마개발과  2680-073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