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경기서남부권 5개 시, 중국 베이징에‘해외투자관광홍보관’공동 설치

3월 중 베이징 문화특구에 광명·부천·안산·화성·시흥 5개 시 공동홍보관 설치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2.07 18:21
  • 수정 : 2017.02.07 19: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동굴(광명), 만화박물관(부천), 대부도(안산), 전곡항(화성), 갯골생태공원(시흥) 공동 홍보

3월 중 광명·부천․안산․화성․시흥시 등 경기서남부권 5대 도시가 공동으로 중국 베이징 문화특구에 설치할 해외투자관광홍보관의 조감도

 최근 중국인 관광객의 한국행에 ‘빨간 불’이 켜진 가운데, 광명시를 비롯한 경기서남부권 5개 도시가 힘을 합쳐 중국 관광객을 겨냥해 공동으로 관광홍보 마케팅에 나서 화제다. 광명·부천․안산․화성․시흥시 등 경기 서남부권 5개 도시 관광행정협의회(회장 양기대 광명시장)는 7일 양기대 광명시장, 김만수 부천시장, 제종길 안산시장, 채인석 화성시장, 김윤식 시흥시장 등 5개 시장이 참석한 회의에서 3월 중 중국 베이징에 ‘베이징 해외투자관광홍보관’을 설치,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3월 중 베이징에 문을 열 해외투자관광홍보관은 대중국 마케팅을 강화하고 중국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테마 홍보관이다. 홍보관이 들어설 위치는 베이징의 대표적 문화예술특구로 꼽히는 751D PARK 지역의 라이브 탱크 박물관 입구이며, 85㎡ 규모로 조성된다. 홍보관에는 5개 도시의 주요 관광지인 광명동굴(광명), 만화박물관(부천), 대부도(안산), 전곡항(화성), 갯골생태공원(시흥) 등이 소개되며, 5개 도시의 관광지를 연결 배치해 관람객이 동선을 따라 자연스럽게 ‘한국의 숨겨진 최고의 테마 관광지’를 돌아보도록 구성된다.

경기서남부권 5개 도시 관광행정협의회는 양기대 광명시장의 제안으로 광명·부천·안산·화성·시흥 5개 도시의 시장들이 모여 각 도시의 특성 있는 관광자원을 연계, 발전시키기 위해 2015년 11월 광명동굴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이들 5개 도시 협의회는 2016년 경기관광박람회 공동 참가, 경인방송 관광활성화 정책 토론회 개최, 공동 홍보물을 제작하는 등 경기서남부권 관광벨트화를 위해 꾸준히 협력해왔다.

특히 광명시는 한중 관계가 경색되면서 한국을 찾아오는 중국인 관광객이 줄어드는 것에 대비해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을 펼치지 위해 경기서남부권 관광행정협의회에 해외투자관광홍보관 설치를 제안하고 지난해 8월부터 추진해왔다.

한편 7일 열린 경기서남부권 관광행정협의회 5개 도시 회의에서는 올해 중점사업으로 ▲서남부권 특화 여행콘텐츠 개발과 다국어 홍보물 제작 ▲대만관광박람회(TTE, 5월) 홍보부스 운영, 말레이시아여행박람회(MATTA, 9월) 홍보부스 운영, 해외 블로거 초청 팸투어 실시 ▲지방 단체여행객 유치 활성화 ▲안산생태관광국제회의(ESTC) 홍보부스 운영 등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경기 서남부권 5개 도시가 각 도시의 특색 있는 관광자원을 연계해 공동 홍보마케팅을 하는 것은 국내 최초인 만큼 의미가 크다”며 “중국 베이징 상설 홍보관은 지자체의 새로운 중국 관광 마케팅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관광과 2680-236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