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경기도 중부권 7개 도시, 자유학년제 진로체험처 공유 업무협약 체결

광명, 안양, 안산, 과천, 시흥, 군포, 의왕, 청소년 꿈 찾는 데 힘 모은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2.08 13: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동굴, 과천과학관, 철도박물관, 서울예술대학교 등 직업체험처 89개소 공유

- 광명시 중1 대상 PD, 기자, 아나운서, 카메라감독 등 방송 체험과정도 운영

자유학년제 진로체험처 공유 등을 논의하기 위해 8일 안양시청에서 열린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 회의에서 회장인 양기대 광명시장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광명시와 안양, 안산, 과천, 시흥, 군포, 의왕시 등 경기도 중부권 7개 도시가 각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위해 힘을 합쳤다.

경기중부권행정협의회(회장 양기대 광명시장)는 8일 안양시청에서 양기대 광명시장과 이필운 안양시장, 제종길 안산시장, 신계용 과천시장, 김윤주 군포시장, 김성제 의왕시장, 류호열 시흥부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자유학년제 진로체험처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경기 중부권의 청소년들은 각 지역의 한정된 직업체험처를 벗어나 7개 도시에 있는 다양한 직업들을 체험해 볼 수 있게 됐다.

이 협약에 따라 7개 시는 △자유학년제 내실화 및 안정적 정착을 위한 상호협력 △도시별 특성 있는 진로체험 인프라 공유 및 제공 △체험 위주의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체험처 공유 △역사·문화 관련 체험기회 제공 및 홍보 등을 함께 하게 된다.

특히 광명시를 비롯한 7개 시는 직업체험처 89개소를 상호 공유해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직업체험처는 △광명동굴과 충현박물관 등 박물관 및 전시관 17개소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와 시화호조력발전소 등 생태·환경 관련 18개소 △경기도립미술관과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등 역사·문화 관련 18개소 △안양대학교와 서울예술대학교 등 학교 11개소 △광명 국기연수원(태권도 체험)과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등 25개소이다.

광명시는 올 초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 대표 관광지 100선에 오른 광명동굴을 비롯해 전국 업사이클 산업의 거점인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와 공예카페 등 14개 직업체험처를 공유한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광명시 청소년들이 안양시를 비롯해 인근 6개 지자체의 박물관, 발전소, 대학교 등에서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직업체험처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숨겨진 재능을 발견하고, 멋진 꿈을 꿀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지난달 23일 KBS인재개발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광명시내 11개 중학교 1학년생 500명을 대상으로 PD, 기자, 아나운서 등 방송 관련 직업을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자유학년제를 위한 직업체험처를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교육청소년과 2680-212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