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세금고민’광명시 마을세무사와 무료로 상담하세요

4명 세무사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져...무료 세무 상담 진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2.13 15: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어려운 세금문제를 무료로 상담해주는 ‘마을세무사’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마을세무사 제도는 세무업무에 전문지식이 부족하거나 고액의 비용부담으로 세무사 이용이 어려운 시민에게 무료 세무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로, 세무사 4명의 재능기부로 진행된다.

마을세무사와의 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전화·팩스·이메일 등으로 편리하게 1차 상담을 받을 수 있고, 1차 상담으로 미흡할 경우 마을세무사와 시간·장소를 정해 면담도 가능하다.

상담분야는 국세와 지방세 관련 세무상담과 지방세 불복청구와 관련된 상담 등이며, 무료로 진행된다. 단, 각종 신고서 작성과 신고를 대행하는 것은 포함되지 않는다.

자세한 사항은 ‘마을세무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광명시청 세정과(02-2680-2721)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생활과 직결되어 있지만 전문분야라 어려웠던 세금 문제를 무료로 상담해주는 마을세무사 제도를 적극 이용해 많은 시민들이 세금 고민을 해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정과  2680-272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