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학온동 뒷골 간판개선사업으로 새 옷을 입다.

특색 있는 간판디자인으로 정비해 걷고 싶은 거리 조성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2.15 13:48
  • 수정 : 2017.02.17 15: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가 최근 광명동굴 진입로의 무질서한 간판과 관광안내도 등을 정비.개선했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광명동굴이 있는 광명시 학온동 뒷골 주변에 대한 간판개선 사업을 최근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착공한 ‘학온동 뒷골 주변 간판 정비 사업’은 광명동굴 진입로의 무질서한 간판을 정비·개선해 아름다운 경관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경기도의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받은 도비 2천400만 원(30%)을 포함해 총 8천만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시는 뒷골사거리에서 자원회수시설 입구까지 1.6Km 구간의 14개 업소의 간판 30여 개를 철거하고, 새롭게 디자인한 간판 21개를 새로 설치했다.

이 과정에서 광명시는 건물주와 점포주를 대상으로 한 사업 설명회를 열어 사업 필요성 및 성과에 대해 설명하고, 광명시 소상공인이 참여할 수 있도록 광명시 공개경쟁입찰 방식으로 사업자를 선정했다.

그 결과 광명동굴의 문화·역사적 특성과 입지 등을 충분히 반영하고 주변 환경에 어울리는 소재를 활용한 특색 있는 간판디자인이 제작됐다.

시는 이번 간판개선 사업이 쾌적한 가로경관 조성과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깔끔하게 정리된 아름다운 간판거리를 거닐면서 ‘머물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관광지’로 기억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간판정비사업 등 도시 미관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도민원과  2680-256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