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하1동‘마음아! 이겨라’미술심리치료 진행

소하1~2동 중장년 정서소외계층 대상 미술심리치료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2.16 18: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수료한 1기, 이후에도 매월 만나 마음 보듬어
 

광명시 소하1동 복지중심동의 특화사업인 '마음아 이겨라'심리치료 프로그램 2기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광명시 소하1동(동장 장현택)은 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박종숙)와 함께 소하1~2동 중장년 정서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정서지원 프로그램인 ‘마음아 이겨라’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는 지난 10일 개강한 ‘마음아 이겨라’ 2기에 10명의 대상자가 참여해 미술 등을 이용한 심리치료를 받고 있다. 또 지난해 수료한 1기 참여자들이 자조모임을 만들어 서로의 상처를 보듬는 시간을 갖고 있으며, 지역 내 나눔문화기부실천업소의 후원으로 월1회 식사도 제공받고 있어 동(洞)단위 특화사업의 모범이 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마음아 이겨라 1기 자조모임 참여자인 이 모 씨(60)는 “알코올 중독으로 병원생활을 오래하다 결국 금주에 성공했지만, 외로웠는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마음을 달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박종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수료식 이후에도 자조모임으로 의미있는 시간을 가져 보람이 크다”며 “앞으로도 일방적 지원보다는 대상자가 자립할 수 있는 특성화사업을 추진해 소하동만의 복지를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소하1동 복지중심동 280-534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