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동절기 취약계층 특별종합대책 평가에서 우수 기관 선정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4.13 14: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가 경기도가 주관한 '동정기 취약계층 특별종합대책 평가'에서 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광명시가 경기도가 주관한 ‘동절기 취약계층 특별종합대책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동절기 특별종합대책 평가는 경기도가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추진한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 실적을 공모받아 진행한 것으로, 정성·정량 평가를 통해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광명시는 이번 평가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기초수급 탈락가구 등에 대한 지원, 동절기 특별종합 대책 지원단 TF팀 구성 및 운영, 민간자원 연계 등 동절기 취약계층 대책의 전반적인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는 동절기 취약계층 특별보호를 위해 복지돌봄국장과 복지 관련 부서 담당자 18명으로 T/F팀을 구성했다. 이들은 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해 자원연계 및 사례관리를 통해 실제적인 맞춤형 복지체계를 구축하고, 총 3회 정기회의를 열어 역할을 분담하고 부서별 추진 실적을 공유했다.

또 동절기 노숙인 보호를 위하여 1일 2인이 조를 이뤄 노숙인 취약지역 순찰 활동을 실시하고,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정기적인 안부 확인, 위기가정 긴급구호 및 자원연계, 통합 사례관리 등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그 결과 2천273가구 3천507명을 대상으로 복지동 가정방문을 실시하고 홀몸어르신 3만5천709명의 안부확인, 173개소 사회복지시설 안전점검, 희망나기운동본부 통해 1만1천60가구에 8억1천100만원을 지원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또 긴급지원 및 무한돌봄 신속사업비 3억6천만 원을 531가구에 전달하고 18개 동별 민간자원 연계를 통해 7천455명의 어려운 시민에게 3억3천200만 원을 지원했다.

시 관계자는 “동절기뿐 아니라 언제든지 위기에 처한 시민을 적극 발굴해 지원할 수 있도록 광명시만의 6단계 복지안전망을 강화해 복지사각지대 없는 광명시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복지정책과 복지정책팀 02-2680-676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