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119 구급대원 대상 알레르기 질환 대응 교육

광명, 군포, 의왕, 안산 소방서 119 구급대원 42명 대상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4.20 15: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식발작 등 알레르기 응급상황 대처 방법 이론 및 실습 교육

광명시는 19~20일 2일간 광명, 군포, 의왕, 안산 4개 소방서 구급대원 42명을 대상으로 알레르기로 인한 응급 상황 대처 교육을 진행했다

광명시는 소방서 119 구급대원을 대상으로 알레르기로 인한 응급 상황인 천식 발작과 아나필락시스(벌에 쏘이거나, 음식물 섭취, 약물, 운동 등의 원인으로 급격한 알레르기반응이 나타나는 응급 상황)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광명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경기 서부권역의 광명, 군포, 의왕, 안산 4개 소방서에서 구급대원 42명이 참석했다. 특히 당직 교대 근무라는 직업의 특수성을 고려해 미리 신청한 구급대원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19~20일 2일 간 진행돼 호평을 받았다.

강사로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알레르기내과 장윤석 교수(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장)가 참여했으며, 장 교수는 응급상황 발생에 대한 이론교육 외에 환자에게 기관지확장제를 흡입하는 방법 등 환자와 만나는 최일선에서 신속히 대처하는 방법에 대한 실습도 진행했다.

광명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초기에 환자의 상태를 인지하고 적절한 대응을 해야하는 소방서 구급대원들의 현장대응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민보건과 영유아모성팀 02-2680-552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