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부동산거래 전자계약 도입 시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5.22 10: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을 활용한 부동산 전자계약 시스템을 도입해 시행한다

광명시는 종이로 작성하던 부동산 계약서를 스마트폰, 태블릿PC, 컴퓨터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계약서 작성에 활용할 수 있는 부동산거래 전자계약 시스템을 도입해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시행되는 부동산거래 전자계약은 첨단 ICT기술과 접목하여 종이계약서 및 인감 없이도 부동산거래를 할 수 있도록 구축한 시스템이며, 공인중개사가 전자계약서를 작성한 후 거래 당사자가 스마트폰 및 태블릿PC등으로 전자서명을 하면 실거래 신고 및 확정일자가 자동처리 되는 시스템이다.

이에 따라, 부동산 계약서 위·변조, 이중계약 등 불법중개 행위를 원천적으로 차단하여 부동산 거래질서를 투명하게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부동산거래 전자계약 시스템을 개업공인중개사 및 공인중개사협회 등에 홍보해 빠른 시일 안에 정착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동산거래 전자계약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s://irts.molit.go.kr/usr/index.do)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2-2187-4174)로 문의하면 된다.

 

(민원토지과 부동산관리팀  02-2680-275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