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철산도서관 ‘시민가족 1일 북 마켓’개최

안보는 책 나누고, 수익은 어려운 이웃 위해 기부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5.23 11:12
  • 수정 : 2017.05.23 13: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 책 벼룩시장 참가할 30가족 선착순 모집 중

광명시 철산도서관은 다음달 10일 열리는 '시민가족 1일 북 마켓' 행사에 참가할 30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광명시 철산도서관은 다음달 10일 열리는 ‘시민가족 1일 북 마켓’ 행사에 참가할 30가족을 모집한다.

‘시민가족 1일 북 마켓’은 가족 단위 이용자가 많은 도서관의 특성에 맞춰 철산도서관이 추진하고 있는 ‘책으로 하나되는 가족도서관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독서환경 조성 및 재원 재활용, 나눔 문화 확산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 행사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철산도서관 야외에서 열리며, 시민이 참여해 소장 도서를 판매하는 ‘가족 책 벼룩시장’과 광명시민 온라인 카페 광명시민놀이터 회원이 운영하는 ‘생활소품 프리마켓’으로 구성된다. 또 철산도서관 독서동아리인 책노리연구소가 파손도서를 활용한 재미있는 책 놀이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책 벼룩시장 참가신청은 지난 22일부터 선착순으로 도서관 홈페이지와 방문을 통해 진행되고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책 벼룩시장과 생활소품 프리마켓 운영에 참여한 시민은 판매 수익금의 일부(10% 이내)를 자율적으로 기부함으로써 나눔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철산도서관도 그동안 시민이 도서관으로 기증한 일부 도서(400여권)와 함께 기부금 전액을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로 전달해 나눔 문화 실천에 동참할 계획이다.

한편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을 위해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 체험행사와 삐에로가 선사하는 저글링쇼, 마임마술쇼, 어쿠스틱밴드인 혼성 5인조 일루아밴드와 가족공감 뮤지컬 ‘달려라 심청’ 공연도 열릴 예정이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이번 행사에 가족을 비롯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즐거운 추억도 쌓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에도 동참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나눔활동 프로그램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mlib.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2-2680-2757, 6816)로 문의하면 된다.

 

(철산도서관 정보봉사팀  02-2680-275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