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2017년 착한가격업소 43곳 지정

착한가격업소에 쓰레기종량제 봉투 등 인센티브 제공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7.19 09: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6일 소비자정책실무위원회를 통해 착한가격업소를 기존 40곳, 새로 3곳을 추가해 43곳으로 확대 지정했다.

광명시가 착한가격업소를 3곳 추가해 43곳으로 확대 지정했다.

시는 이달 6일 소비자정책실무위원회를 통해 올해 신규 신청한 업소 8곳에 대해 현장평가와 적격 여부를 심사해 3곳을 추가로 지정하고, 기존 업소 41곳 중 부적격 업소 1곳을 지정 취소하고 40곳은 그대로 재지정했다.

업종별로는 음식업 27곳, 미용업 10곳, 이용업 1곳, 세탁업 5곳이다.

착한가격업소는 경영 효율화를 통해 다른 업소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위생·청결 등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를 말하며, 행정자치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한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된 신규업소에는 표찰 및 지정증을 제작 지원하고 쓰레기종량제 봉투를 비롯해 업소별 수요조사를 통해 2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한다.

특히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의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을 신청할 수 있으며, 행정자치부 착한가격업소 홈페이지(goodprice.go.kr)와 광명시 홈페이지(gm.go.kr)에 착한가격업소를 홍보할 예정이다.

 

(기업경제과 중소상인지원팀 02-2680-226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