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와 몽골 울란바토르 시가 함께한 몽골 전통 ‘나담축제’

지난 6월 광명시와 몽골 울란바토르 시간 경제우호 교류의향서 체결 이후 첫 교류사업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7.24 11:18
  • 수정 : 2017.07.25 11: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담축제 계기로 유라시아 대륙철도의 파트너인 두 도시간의 교류협력 강화

23일, 광명시민체육관 야외운동장과 오픈아트홀에서 광명시와 몽골 울란바토르 시의 문화교류 사업의 일환으로 몽골 전통축제인 '나담' 축제가 열렸다.

광명시와 몽골 울란바토르 시의 문화교류 사업의 일환으로 23일 광명시에서 몽골 전통축제인 ‘나담’이 열렸다. 광명시민체육관 야외운동장과 오픈아트홀에서 열린 축제에는 광명시 관계자몽골대사관 감바타르 후란 참사관 등 주한 몽골인 약 10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몽골 출신의 이주근로자와 유학생, 결혼이민자 등이 참여해 고국에 대한 그리움을 달래며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KTX광명역의 유라시아 대륙철도 출발역 육성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광명시는 지난 6월 유라시아 대륙철도의 거점도시인 몽골 울란바토르 시를 방문해 경제우호교류 의향서를 체결한 바 있다. 당시 두 도시는 유라시아 대륙철도 연결을 함께 준비하고 경제·문화·관광 분야 등에서의 활발한 교류를 진행할 것을 합의했다. 이번 나담축제는 두 도시 간 합의를 이행하는 첫 교류사업으로 광명시와 울란바토르 시 간의 문화·체육 및 인적 교류의 장이 마련된 것이다.

몽골 나담 축제는 몽골 혁명기념일인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수도 울란바토르 시에서 매년 개최되는 몽골의 대표적인 민속축제이자 스포츠 축제로, 광명시에서는 최초로 개최됐다.

광명시 관계자는 “광명시와 몽골의 울란바토르 시는 유라시아 대륙철도라는 공통분모로 만난 특별한 인연이 있다”며, “이번 나담축제를 시작으로 KTX광명역의 유라시아 대륙철도 출발역 지정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문화와 관광 뿐 아니라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교류를 이어갈 것”이라 말했다.

축제는 몽골 전통 노래로 시작돼 승마 공연 등 몽골 전통 예술 공연이 열렸다. 이어 몽골 전통 씨름과 동물뼈를 이용한 경기인 샤가이 쏘기, 어린이 경마 등 스포츠 경기가 펼쳐졌다.

이날 축제에 참여한 한 몽골 유학생은 “늘 고향이 그리웠는데, 광명시에서 몽골 출신 친구들과 전통 음악을 듣고 스포츠 경기도 할 수 있어서 정말 즐거웠다”며, “광명시와 울란바토르 시가 앞으로도 교류를 이어가 광명시에 거주하는 몽골인들을 위한 소통과 교류의 장이 꾸준히 열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열린 나담축제는 주한 몽골근로자협회가 주최하고 몽골대사관이 후원했다.

몽골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나담 축제에서는 몽골 전통악기를 이용한 전통예술공연 등이 열렸다.

 

(자치행정과 자치행정팀 02-2680-210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