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청년창업팀과 공무원 대상 친절교육 진행

광명시 교육훈련부서와 청년창업팀 ‘소소한 가게팀’ 손잡고 교육콘텐츠 개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9.14 10: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광명시는 광명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친절의 기본자세는 공감, 역지사지라는 주제로 역할극 진행했다.

광명시는 14일 2회에 걸쳐 민원담당 공무원을 비롯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시민회관에서 ‘2017년도 공무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친절의 기본자세는 공감, 역지사지’라는 주제로 열린 친절교육은 공무원이 고객인 시민의 입장을 이해하고, 친절서비스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도록 역할극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역할 교육을 광명시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에 선정된 청년창업팀 ‘소소한 가게팀’이 맡아 눈길을 끌었다. 소소한 가게팀은 연극교육을 기반으로 하는 창업팀으로 광명시 교육훈련부서와 함께 이번 교육 콘텐츠를 개발했다. 시는 이를 통해 교육효과의 향상은 물론 창업 역량 강화, 판로 개척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소소한 가게팀은 이날 공감능력을 키워드로 방문, 전화, 악성 민원 세 가지 상황을 실제 모습으로 재구성해 민원 응대 단계별 요령, 주의사항 등을 역할극으로 표현해 공무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공감이 곧 역지사지이며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는 공감능력이 민원을 대하는 기본자세임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듣고 이해하도록 공감능력을 키울 수 있는 친절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치행정과 인재양성팀 02-2680-615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