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치매극복의 날 기념 치매예방 건강 강좌 개최

광명성애병원 신경과 심충섭 부장 ‘100세 시대! 치매 없이 행복하게 사는 법’ 주제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9.20 10:24
  • 수정 : 2017.09.20 10: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광명시청에서 열린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행사의 부대행사로 열린 치매예방 전시

광명시 치매관리센터는 제10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예방을 위해 건강 강좌를 실시했다.

치매의 날(9월 21일)은 1995년 세계보건기구(WHO)가 국제알츠하이머협회(ADI)와 함께 치매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치매환자 문제를 새롭게 인식하기 위해 지정한 날이다. 우리나라도 이날을 ‘치매극복의 날’로 지정하고 치매 예방과 치료에 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기념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다.

이날 행사는 웃으며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 실버 레크레이션을 시작으로 1부 에서는 ‘아름다운 동행, 빛나는 노년’ 기념행사가 2부에서는 광명성애병원 신경과 심충섭 부장의 ‘100세 시대! 치매 없이 행복하게 사는 법’이라는 주제로 강좌가 진행됐다.

심충섭 부장은 “치매예방은 평소 생활 습관이 가장 중요하다”며, “규칙적인 운동과 성인병 예방 및 관리, 건강한 식습관 등 일상생활 관리와 만 60세 이상의 경우 규칙적인 기억력 검사를 통해 치매를 예방하기 바란다”고 치매예방의 중요성을 전달했다.

광명시장은 축사를 통해 “최근 정부가 치매를 국가의 문제로 인식하고 치매국가책임제를 준비하고 있는데, 광명시는 2013년부터 치매관리센터를 운영하며 광명시민의 치매예방을 위해 노력해 왔다”“치매를 극복하기 위해 더욱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건강생활과 생명존중팀 02-2680-554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