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18개 동에 복지차량 전달…‘찾아가는 동 복지’강화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9.20 10:25
  • 수정 : 2017.09.20 10: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지난 19일 전기차 13대와 가솔린차 5대를 18개 동 주민센터와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광명시는 지난 19일 찾아가는 동 복지기능 강화사업 추진을 위해 18개 동 주민센터와 행정복지센터에 맞춤형 복지차량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18개 동의 동장과 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관련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복지차량 전달식과 시승식이 진행됐다.

이날 전달된 맞춤형 복지차량은 전기차 13대와 가솔린차 5대로, 이 중 전기차는 보건복지부와 환경부에서 지원한 것이다. 복지차량이 각 동에 배치되면 찾아가는 복지상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대상자 동행서비스 등 일선현장에서 보다 신속한 복지서비스 수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춘표 광명부시장은 “맞춤형 복지차량 지원으로 다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는 동력이 생겼다”“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밀착형 복지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의 복지체감도가 더욱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명시는 찾아가는 동 복지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기본형 5개, 권역형 4개 등 총 9개 동에 누리복지팀(맞춤형 복지팀)을 설치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사례관리, 찾아가는 복지상담 및 자원발굴 연계를 통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

 

(복지정책과 복지정책팀 02-2680-676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