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인스타그램으로 내 가게 살리기! 소상공인 대상 교육생 모집

10.11. ~12.1. 국내 1000만 사용자 SNS 인스타그램 활용법 집중 교육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09.21 10: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8일까지 소상공인, 예비 창업자 30명 모집

광명시는 지역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진은 광명시 공식 인스타그램.

 광명시가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 전국 지자체 최초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활용법’ 강의를 운영한다.

광명시는 21일부터 28일까지 인스타그램 활용법 교육에 참가할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 30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교육은 10월 11일부터 12월 1일까지 매주 1회 진행된다.

광명시 인스타그램 강의는 △인스타그램 채널 개설 및 사용 실습 △사진과 동영상 촬영 실습 △인스타그램 어플 활용법 △인스타그램 광고와 이벤트 기획 등 소상공인들이 인스타그램을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인스타그램 교육 강사인 박미애 비비플랜 대표는 “인스타그램은 소상공인들이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홍보 수단”이라며 “시민의 삶을 담은 ‘라이프그래피(Lifegraphy)’를 표방하는 광명시 공식 인스타그램과의 협업을 통해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들의 매출 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지난 2012년부터 전국 지자체 최초로 운영해온 소셜상점이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하는 혁신적인 소셜정책 모델로 2016년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에서 ‘소셜이노베이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올해는 인스타그램 교육으로 지역 소상공인들을 집중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교육 참가방법 등 자세한 문의는 광명시청 홍보실(02-2680-2349) 또는 공식 인스타그램(@Gwangmyeong_official)으로 하면 된다.

한편 지난 8월 기준으로 국내 사용자 1천만 명을 돌파한 인스타그램은 최근 동네빵집, 꽃집, 음식점 등 작은 가게를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의 홍보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이미지 기반 SNS로, 세계 월 사용자(7억 명)가 페이스북(20억명), 유튜브(10억)에 이어 세 번째로 많다.

 

(홍보실 커뮤니케이션팀 02-2680-239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